마스크 착용 시 안경 김 서림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놀이터예요♥

미약한 시력으로 안경이나 렌즈의 도움 없이는 1미터의 앞의 사람 얼굴은커녕 바로 코앞의 눈, 코, 입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저로서는 외출 시에는 보통 렌즈를 끼지만 간단히 메이크업 없이 나갈 때에는 집에서 착용하는 렌즈를 그대로 밖에 착용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안경을 쓰는 저와 같은 사람들은 안경과 더불어 얼굴에 장착해야 하는 물건이 하나 더 있죠?? 바로 마스크입니다.








하나씩 착용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마스크와 안경 이 둘을 함께 착용하고 밖을 나가거나 혹시나 날이 추워진다면 더더욱이 시야를 조금은 포기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곤 합니다.




바로 이놈의 김 서림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라 웬만하면 렌즈를 끼고 싶지만 렌즈를 착용하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죠? 그래서 안경을 쓰면서 최대한 안경에 서린 김을 피해보고자 마스크와 안경을 함께 착용 시 김 서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폭풍 서치를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조금은 얻어온 것들을 다 같이 공유하고자 오늘 포스팅을 써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스크와 안경 함께 착용 시 김 서림 없애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안경과 손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스크 김 서림 방지 방법


마스크를 쓰고 안경 코받침을 마스크 와이어 부분에 내려 꾹 눌러줍니다.
아주 간단하고 별 것 없이 마스크와 손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방법이죠?? 혹시 화장을 했다면 지워질 단점이 있지만 정성을 다해 마스크 위로 안경을 꼭꼭 눌러주며 공기가 샐 틈 없이 코받침의 와이어를 누르면 확실하게나마 공기를 차단하여 얼굴로 올라오는 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안경 쓰는 사람에게는 접혀있지 않은 3단 접이식 마스크


마스크가 돔형식은 왠지 와이어 부분이 다른 것 같아요. 뭔가가 다른 듯?? 와이어가 맘대로 딱 맞춰지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아! 애초에 돔형식 마스크는 접혀진 상태로 포장되어 있기때문에 포장상태에서 부터 완전히 반으로 접혀 있도록 길이 들여져있어 웬만하면 새로운 각도로는 바뀌지 않습니다. 때문에 공간이 어쩔 수 없이 남아서 비는 부분이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는 안경 쓰는 사람에게는 김서림을 유발하여 불편함을 야기하지만 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에게까지 인지하기 힘들뿐 그만큼 방역에도 빈틈이 생긴다는 뜻으로 좋지 않은 부분입니다.






3. 비누와 물을 이용한 마스크 착용 전 미리하는 김서림 방지 방법

 

  1. 먼저 옮바른 방법으로 손을 깨끗히 씻어줍니다.(20초 이상 흐르는 물에 손을 담궈 놓은 상태에서 세정 작용이 있는 세안제를 이용하여 손톱 안쪽 구석구석까지 모두 비벼서 마찰을 일으킨 후 다시 깨끗한 흐르는 물에 헹굽니다)
  2. 안경을 흐르는 물에 적신 후 안경 렌즈에 비누를 묻힙니다. 온도가 높은 물에 안경을 다시 헹궈주세요.
  3. 깨끗한 천 또는 안경 렌즈 클리너를 이용하여 렌즈를 부드럽게 말끔히 닦아주면 끝!!입니다.






물분자가 렌즈 위에 모여 무리를 형성하면 바로 시야를 가리게 되고 이것이 김서림이 됩니다. 비누와 물이 안경렌즈 표면의 장력을 감소시켜 호흡에서 나오는 물 분자가 고르게 퍼지게 합니다.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몇 분만 투자하면 하루종일 마스크로 인한 안경 김서림을 피할 수 있으니 한 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F94의 KF는 Korea Filter의 약자로 방역 마스크의 기능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나를 위해 쓰는 마스크라며 KF등급을 유심히 보지만 결국 누설율(숨 쉴때 빠져나가는 공기)을 비율로 매겨놓는 것을 보면 들숨보다 날숨을 더욱 중요히 여기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 역시 마스크는 나를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남을 위해서도 꼭 제대로 써야하겠죠??







자, 그럼 여기까지!! "마스크 안경 김 서림 없애는 방법!!"에 대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안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